방콕맛집. 방콕 여행시 꼭 들려야 할 맛집 7곳 추천합니다.

방콕맛집. 방콕 여행시 꼭 들려야 할 맛집과 카페 10곳 추천합니다.

 

방콕맛집

짧지만 꼭 필요한 방콕 식당 팁

고수를 못 먹는다면 마이 싸이 팍치 라고 이야기하자. 팍치가 고수라는 뜻. 반대로 고수를 많이 넣고 싶다면 싸이 팍치 여여 라고 하면 된다. 남자의 경우 문장 끝에 크랍(캅), 여자의 경우 문장 끝에 카를 붙여야 공손한 표현이 된다.
물은 주문해서 먹어야 하며 물과 얼음은 식중독의 위험이 있으니 꼭 생수를 사서 마시는걸 제안한다.
테이블 위 소스를 잘 활용하자. 보통 프릭 남플라(피시소스에 절인 고추 피클),프릭 퐁(고춧가루), 남플라(피시소스), 설탕이 올라가 있는데, 국물과 튀김 등에 첨가하면 풍미를 살릴 수 있다

1. 룽르엉 쌀국수 (Rung Reung Pork Noodle)

2018부터 2023년 미슐랭 6회 선정된 곳이며, 백종원 스트릿 푸드파이터에 소개되었던 곳이기도 하다. 저렴한 가격 대비 훌륜한 맛으로 태국 현지인과 여행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맛집이다. 국수 종류는 총 4가지로 비빔국수, 똠얌 비빔국수, 물국수, 똠얌 물국수중 선택하여 토핑을 골라주면 됩니다.

영엉시간: 오전 8시~ 오후5시

 

2. 프라짝 (Prachak)

프라짝(쁘라짝)은 오리고기와 붉은 돼지고기가 대표 메뉴인 식당. 1909년 문을 열어 100년이 넘은 노포로 오래된 만큼 현지인은 물론 외국인들도 많이 찾는 대표적인 방콕 맛집이다.

영업시간 : 오전 8:00 ~ 오후 8:30, 매일

 

 

3. 크루아압손 (Krua Apsorn)

맛있는 태국 요리를 맛볼 수 있는 식당으로, 한국 여행객들은 껍데기가 없어 부드럽게 먹을 수 있는 뿌팟퐁커리를 많이 먹는다. 지구오락실에서 소개된 곳이기도 하다

영업시간 : 오전 10:30 ~ 오후 8:30 (라스트오더 8:00), 일요일 휴무

 

4. 쩨파이(Jay Fai)

넷플릭스 길위의셰프들에 소개된 방콕 맛집. 통통한 게살을 듬뿍 넣은 오믈렛으로 유명한 미슐랭 1스타 음식점이다. 가격대가 다소 높음. 요리 하나당 500~1000바트. 유명한 곳은 무조건 가야 한다면 추천한다.

영업시간 : 오전 09:00~오후 08:00 (매주 월, 화 휴무)

whr

 

5. 짜런쌩 씰롬(Charoen Saeng Silom)

카오카무 맛집. 빕 구르망 선정, 백종원 스트리트푸드 파이터 방콕편에서 나왔던 족발덮밥 맛집입니다. 우리나라 족발보다 훨씬 부드럽고 간장 양념과 함께 밥에 비벼 먹으면 꿀 맛.

영업시간 : 오전 7:30~오후 1:00

 

팁싸마이 (Thipsamai)

6. 팁싸마이 (Thipsamai)

팟타이 맛집으로 이미 전 세계에 소문난 맛집으로 여행객과 현지인이 섞여 늦은 밤에도 줄을 길게 서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짠내투어 에서 소개된 곳으로 이곳의 오렌지주스는 비싸더라도 필수. 오렌지주스 맛집이라고 불리기도한다

영업시간 : 매일 오후 5:00 ~ 오전 2:00

 

왓타나 파니(Wattana Panich)

 

7. 왓타나 파니(Wattana Panich)

소고기국수 맛집. 베트남 쌀국수처럼 시원한 국물이 아니라 찐한 육수의 소갈비 쌀국수가 유명하다.. 다른 곳과 다르게 스몰, 미디엄, 라지가 양이 아니라 면의 넓이 임. 즉, 라지를 시키면 넓적한 면이 나옴. 양이 많아 지는게 아님.

영업시간 : 오전 9:00~오후 7:00